귀여움에 사랑스러움을 더함
11년 만에 나온 장화 신은 고양이 2는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감독이었던 조엘 크로포드의 차기작입니다. 원래는 2022 넌 12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아바타 2와 상영시점이 겹치면서 1월에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긴 명절 연휴 아이와 함께 볼만한 좋은 영화입니다. 이제는 거리두기 완화로 팝콘도 먹을 수 있으니 아이들과 같이 가서 관람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스 베이비><드래곤 길들이기>의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하더니 그림채나 액션장면에서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액션씬에서 슬로우를 건듯한 그림체 설정은 오랜만에 보는 화면이라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페로'라는 강아지가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같이 본 아이들에게도 어떤 캐릭터가 가장 좋았냐고 물어보니 고민하지 않고; '페로' 캐릭터를 골랐습니다. 귀여운 외모뿐만 아니라 예쁜 마음씨까지 가진 캐릭터라 아이들이 더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뭐든지 다 해탈한 말투와 긍정적인 시선이 항상 불평불만을 일삼는 우리들에게 다시 한번 범사에 감사해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준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장화 신은 고양이는 아홉 개의 목숨 중 결국 단 하나의 목숨만 남게 됩니다. 마지막 목숨이 남았다는 것을 알기 전까지 장화 신은 고양이는 죽음을 비웃는 죽음 따위는 무서워하지 않는 캐릭터였는데, 본인의 목숨이 하나 남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부터는 불안에 떨게 됩니다. 그래서 마지막 남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게 됩니다. 그곳은 고양이들이 가득한 한 저택이었고 그곳에서 다른 반려묘들과 생활하며 점점 틀에 박힌 생활에 익숙해질 때쯤, '페로'라는 고양이인척 하는 가아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의 아홉 개의 목숨을 다시 복원하기 위해 지도를 따라가게 됩니다. 그 와중에 다시 만나 '키티 말랑손'과는 과거가 있어 미묘함이 흐릅니다. 친구들과 함께 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 진정한 친구를 찾는 것이 소원이라는 '키티 말랑손'과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납니다. 하지만 이들 말고도 소원별을 노리는 다른 악당들도 나타나 방해하게 됩니다. 특히 엄마곰 아빠곰 아기곰과 사람인 '골디'까지 이 네 명이 가족으로 나오는데 골디가 자신만의 가족을 찾기를 원하다가 결국은 자신의 진짜 가족을 깨닫게 되는 부분에서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인 가족을 찾는 게 소원이라는 골디의 말을 들으며 '네가 더 행복해진다면 기꺼이 참여하겠다.'는 엄마곰의 누가 촉촉한 말이 진짜 엄마곰은 골디를 자식 같이 대했구나 하고 느껴졌습니다. 정말 엄마의 마음은 그러니까요. 장화 신은 고양이는 마침내 진정한 우정을 얻게 되고 자신의 목숨을 소중히 여기는 고양이로 성장하게 됩니다.
생각의 전환
지도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인상 깊은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지도를 누가 보느냐에 따라 지도를 따라가는 길이 달라지는 사실입니다. 특히 다른 친구들이 지도를 보면 험난하고 어려운 길이 나오지만 순수한 영혼을 가진 페로의 시점으로 지도를 보면 꽃길과 잔잔한 강이 있는 길을 따라가게 됩니다. 이런 장치들이 페로의 순수함과 선함을 잘 나타내 주었습니다. 어린 시절 자기에게 못되게 장난친 어린 주인들에게 조차 미움이나 복수심을 갖지 않고 어쩌면 너무나도 미련한 자신만의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페로의 가치관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미련하리만큼 순수한 마음이나 행동 덕분에 소원별을 찾아가는 것도 훨씬 수월해집니다. 물론 악당들이 방해할 때를 제외하고 말입니다. 내가 처한 상황이 아무리 비관적이라고 해도 페로처럼 아주 작은 이점을 크게 생각하는 특기가 있다면 어려움을 이겨내 가는데 굉장히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작은 어려움에도 쉽게 포기하거나 가장 안 좋았을 때의 상황을 가정하며 불평불만을 늘어놓기도 합니다. 페로처럼 작은 희망도 크게 바라보고 현재의 자신에게 만족하는 삶은 너무 행복하지 않을까요. 생각의 전환, 그것이야 말로 가장 나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인 것 같습니다. 화려하고 예쁜 배경과 좋은 교훈도 얻을 수 있는 장화 신은 고양이 2 아이들과 연휴에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